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엠에이치애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장사의신”(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실시간 위치확인
이용자의 위치에서 근접한 캠페인 진행업체의 정보제공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①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기타 회사가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공지사항 전달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
①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미리 이용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습니다.
②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 정산 또는 민원처리를 위해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를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③회사가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지체 없이 통보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다음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청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10조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 회원으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갖습니다.
②회사가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이용 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모두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의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8세 이하의 아동
피성년후견인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 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보호 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의 지정)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②위치 정보관리 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3조 (손해배상)
①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